보건증 인터넷발급 방법

보건증 인터넷발급 방법

보건증 인터넷발급
보건증 인터넷발급

 

보건증

보건증 인터넷발급

 보건증은 다른 말로 건강진단결과서 대상자의 건강 상에 문제가 없음을 증명해주는 서류입니다. 보통은 직장이나 해외여행 혹은 이민 등을 갈 때 필요한 서류이기도 합니다. 특히나 식품과 관련된 직종이나 요식업 등을 창업할 때는 위생에 이상이 없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반드시 발급받아야 하는 서류입니다. 마찬가지로 유흥업소와 관련된 업종도 발급받아야 하는데 상대적으로 요식업에 비해 많이 알려져 있지 않아 소지하지 않아 걸리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위생과 관련된 서류이기 때문에 유효기간은 3개월로 다른 서류들에 비해 훨씬 짧습니다.

 

보건증 인터넷발급

보건증 인터넷발급

 보건증 발급을 하기 위해서는 주민등록증, 여건, 면허증과 같이 본인확인을 위한 신분증과 발급비용 3000원이 있으며, 방문발급 외에도 보건증 인터넷발급도 가능합니다. 보통은 시군구에 위치한 보건소에서 위생검사를 실시하며 검사 후 3일에서 최대 일주일 안에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보건증 인터넷발급

보건증 인터넷발급

 보건증 인터넷발급은 G-health 공공보건포털에서 할 수 있어서 포털사이트에 G-health라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보건증 인터넷발급
보건증 인터넷발급

 저 같은 경우에는 G-health가 기억이 안나서 보건증이라고만 검색해도 위 이미지와 같이 공공보건포털이 나오는데 접속해주면 됩니다. (G-health 공공보건포털 바로가기: https://www.g-health.kr/portal/index.do)

 

보건증 인터넷발급

 G-health 공공보건포털에 접속하면 온라인 민원서비스, 보건서비스, 보건소식, 건강정보 메뉴가 있으며 다양한 보건 관련 기능을 접할 수 있습니다. 보건증 인터넷발급을 위해서는 상단의 '온라인 민원서비스' 메뉴로 접속합니다.

 

보건증 인터넷발급

 온라인 민원서비스로 이동하면 다양한 민원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는데 좌측의 '재증명발급'을 클릭합니다.

 

보건증 인터넷발급

 이 제증명발급 메뉴에서는 보건기관을 방문하지 않고 집에서 온라인으로 다양한 보건 관련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보건증 인터넷발급 뿐만 아니라 건강진단서, 채용신체 검사서, 예방접종증명서, 결핵 및 잠복결핵감염 검진 결과서, 진료비 납입 증명서 등이 있습니다.

 

 

보건증 인터넷발급
보건증 인터넷발급
보건증 인터넷발급
보건증 인터넷발급

  이후 보건증 인터넷발급을 위해서 발급전 유의사항을 확인한 후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서, 안내사항 고지에 대해 확인한 이후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원하는 방법으로 본인확인을 진행하면 됩니다.

 

보건증 인터넷발급

 본인인증을 성공적으로 마치게 되면 위와 같이 추가적인 창이 뜹니다. 이 곳에서 발급가능한 국민, 영문 포함 9가지 메뉴가 있고 원하는 서류를 클릭하면 발급가능합니다. 보건증 인터넷발급을 위해서는 건간진단결과서(구 보건증)을 클릭하면 됩니다.

 

 

보건증 인터넷발급
보건증 인터넷발급

 그러면 본인이 판정받은 건강진단결과서(보건증)가 있는 경우 조회되고 클릭하여 출력할 수 있습니다. 저는 보건증을 발급받은 적이 없어서 조회 데이터가 없다고 뜨지만, 보건증을 받으신 경우는 조회됩니다.

 

보건증 인터넷발급

 이번 포스팅에서는 G-health 공공보건포털에 접속해서 보건증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잘 따라하면 1~2분 안에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1분정리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1분정리 가족관계증명서 발급방법 3가지  가족관계증명서 발급방법은 이 포스팅에서 살펴볼 인터넷 대법원 전자가족관계시스템에서 수수료없이 발급받을 수 있

atheist.kr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국세완납증명서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개인 혹은 법인이 국세와 지방세에 대해 납부했음을 증명하는 서류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국세완납증명서가

atheist.kr

 

토지등기부등본 인터넷발급

토지등기부등본 인터넷발급 등기부등본  등기부등본은 과거에 등기사항을 증명하는 민원문서를 의미하는데 과거에는 등기부등본이 정식명칭이었지만, 이제는 등기부가 전산화되면서 명칭이

atheist.kr

 

인감증명서 인터넷발급

인감증명서 인터넷발급 인감증명서란?  방법을 알아보기 전에 인감증명서가 무엇인지 정확히 알아봅시다. 우선, 인감이란 당사자의 동일성 여부를 확인하는 도장을 말합니다. 그렇다면 인감

atheist.kr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