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랑상품권 총정리

서울사랑상품권 총정리

서울사랑상품권
서울사랑상품권

 

서울사랑상품권이란?

서울사랑상품권

 서울사랑상품권은 서울특별시에서 주관하여 만든 제로페이 기반 모바일 지역화폐입니다. 다른 지역화폐들과 마찬가지로 소상공인 매출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 목적을 가지고 있으며, 서울 내 자치구 단위로 발행합니다.

 

 

서울사랑상품권 혜택

서울사랑상품권서울사랑상품권
서울사랑상품권

 지역화폐는 소비자는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고 가맹점은 매출증대의 효과를 얻을 수 있어 모두에게 좋은 조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정확한 서울사랑상품권 혜택은 소비자와 가맹점이 받는 혜택 내용을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소비자들은 상시 7%, 10% 정도 할인된 가격으로 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고 이 상품권을 사용처들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시 7% 할인 구매가 가능하며, 특별판매로 10%~15% 할인을 진행할 때도 있습니다. (지금은 끝났지만 올해 3월에는 코로나 특별대책으로 15% 할인에 5% 캐시백까지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따라서 구매해야 할 상품이 있고 해당 상품권 사용이 가능한 가맹점이라면 7~1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서울사랑상품권을 구매한 금액은 연말정산 시 30% 소득공제가 가능합니다.

 

 

 가맹점에서는 서울사랑상품권 상품권을 이용하여 결제하면 수수료 0%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많은 사람들이 현금으로 결제하지 않고 카드로 결제를 하기 때문에 카드매출에 대해서는 수수료가 발생하는데, 상품권은 현금처럼 취급되기 때문에 기존의 수수료가 있는 카드매출을 수수료가 없는 현금매출을 발생시킨다는 혜택을 받는 것입니다.

 

 

 

서울사랑상품권 이용방법

서울사랑상품권

 

1. 서울사랑상품권 결제앱 설치 후 본인인증

서울사랑상품권

 

2. 회원가입 및 계좌연동

서울사랑상품권
서울사랑상품권 이용방법

서울사랑상품권

 

3.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 회원가입

서울사랑상품권

 

4. 모바일 상품권 구매

서울사랑상품권
서울사랑상품권
서울사랑상품권

 

5. 모바일 상품권 사용하기

서울사랑상품권

 

 

서울사랑상품권 구매방법

서울사랑상품권
서울사랑상품권

 앞서 말했듯 서울사랑상품권은 제로페이 기반한 지역화폐입니다. 서울사랑상품권은 제로페이 사용 방법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로페이는 어플을 다운받아서 이용할 수도 있지만, 별도로 어플을 설치하지 않고도 은행 뱅킹 어플이나 QR코드 기능이 있는 간편 결제 서비스 어플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로페이는 카카오페이처럼 QR코드를 찍고 계산할 금액을 입력하여 결제하는 방식으로 실질적으로는 송금하는 것과 다르지 않습니다.

 

서울사랑상품권

 구매 가능 권종은 1만원, 5만원, 10만원 권으로 3종류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상품권 앱' ->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 -> '결제하기' 순으로 선택하면 구매가 가능하며 개인은 미리 모바일 상품권 어플을 설치하고 가입 및 계좌연동,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 및 종류 선택 순으로 가능하며, 법인 구매 시에는 홈페이지에서 대량구매가 가능합니다.

 

서울사랑상품권
서울사랑상품권

 

 

 

서울사랑상품권 제로페이

 다양한 어플에서 서울사랑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는데, 제로페이가 가능한 모든 어플에서 구매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체크페이, 머니트리, 비플로제이, 경남은행, 전북은행, 광주은행, 대구은행, 농협 올원뱅크 등등의 어플에서 구매하고 결제가 가능합니다.

 

 

 

서울사랑상품권 사용처

 서울서울사랑상품권는 서울 내에 있는 제로페이 가맹점에서는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많이 방문하시는 프랜차이즈들에서도 가능합니다. 많이들 궁금해하시는 대표 제로페이 가맹점들을 나열해보겠습니다. GS25, CU,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이마트24, 이니스프리, 정관장, 엔제리너스, 던킨도너츠, 롯데리아, 베스킨라빈스, 파리바게트 등등입니다. 보통 대기업 계열사들에서는 사용이 안되지만 코로나로 인한 대표 매출감소 업종인 영화업종 지원책의 일환으로 올해 6월부터 대기업 계열사 중 CJ CGV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서울사랑상품권
서울사랑상품권
서울사랑상품권

 그리고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상품권 종류를 선택하도 해당 지역구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가맹점을 직접 조회할 수 있습니다.

 

 

 

서울사랑상품권 유의사항 및 단점

 서울사랑상품권은 온라인 결제가 불가능하며, 소상공인을 위한 목적이기 때문에 백화점, 대형마트, 사행성업소, 기업형 슈퍼마켓, 프랜차이즈 직영점 등도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다른 지역화페들은 보통 해당 지역 전체에서 사용이 가능한 것과는 다르게 서울사랑상품권는 서울 내의 자치구 별로 사용가능하기 때문에 사용 범위가 생각보다 좁습니다. 자치구의 경계에서 거주하거나 여러 자치구에 걸쳐 생활하는 사람들에게는 활용도가 떨어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서울사랑상품권
서울사랑상품권
서울사랑상품권
서울사랑상품권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